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무늬 몬스테라 키우기
무늬몬스테라의 경우 일반 몬스테라보다 광보상점이 높아야 무늬가 잘나옵니다.(광보상점이랑 식물이 자라는 최소한의 광량을 말합니다) 무늬식물들은 보통 초록잎의 식물보다 빛을 많이 요구합니다. 제 경우 새끼손톱만한 아주 작았던 중간벌브 몸통을 나눔받아서 무늬 몬스테라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벌브 케어방법
몬스테라 번식 하실때 벌브만 있는경우 (뿌리 없음) 산야초 , 녹소토 5:5비율에 몬스테라 벌브를 심고 습도 80% 온도 25도~30도 정도로 자생지 환경과 비슷하게 가둬서 케어하면 새잎을 냅니다. 이렇게 키우기 시작한 몬스테라의경우 판매되는 유묘들보다 성장이 더딥니다. 우선 뿌리를 내고 잎을 내는거를 반복하기에 벌브 사이즈가 작은 것도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비료 주는 시기
어느정도 잎장이 4장~5장정도 되면 그때부터는 비료를 조금씩 주어도 무관합니다. 그전에는 뿌리가 무를쑤 있어서 비료사용을 하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몬스테라 찢어진 잎이 나오는 시기
몬스테라의 찢어진 잎을 보기위해서는 최소 기본 민자잎을 6장~7장 정도는 내줘야 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통상 7번째 8번째 잎에서 찢어진 잎이 나온다하는 카더라가 돌고. 실제로 제 무늬몬스테라도 7번째 잎에서 찢어진 잎을 내주었습니다
무늬 몬스테라 식재 흙배합
배수가 좋게 식재하는것이 좋으나, 너무 빨리 흙이 마를정도의 배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칫하면 물주는 시기를 놓쳐 뿌리가 말라버려 뿌리손상이 오기 때문입니다. 원예용상토 6 : 펄라이트, 난석, 동생사 같은 배수를 돕는 재료를 4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는게 적절합니다.
무늬몬스테라 무늬가 없어진다면?
광량이 (빛) 부족 증상입니다. 식물등. 또는 자연광이 드는 자리로 자리를 옮겨주고 잎이 아닌 새잎이 나와야 하는 줄기에 빛을 쐬줍니다. 이렇게 하면 잃어버린 무늬가 돌아옵니다.
식물등 적절한 사용시간
자연에 낮과 밤이 있듯이.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때 식물등 도움을 받는다면 , 절기에 맞춰 사용시간을 조절합니다. 해뜨고 해지는 시간을 맞춰 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 그렇기 어렵다면 최대 12시간 이상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식물도 밤에는 낮에 사용한 에너지를 보충합니다.